주앙 펠릭스(이적료, 포지션, 등번호...)
본문 바로가기

About 해외축구

주앙 펠릭스(이적료, 포지션, 등번호...)

반응형
19/20시즌을 앞둔 프리시즌 경기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소속으로 최고의 모습을 보여줬던 '주앙 펠릭스' 선수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특히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엄청난 이적료로 벤피카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등번호 7번을 달고 팀을 옯긴 선수이기에 전 세계의 관심을 받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출처 : forbes.com


주앙 펠릭스, 그는 누구?

지난 시즌부터 맨시티를 비롯한 유수의 빅클럽들과의 이적설이 나오면서 포르투갈의 '제 2의 호날두'라 불리는 1999년생 슈퍼 유망주입니다.

특히 이 선수가 가장 핫한게 뜬 경기는 바로 프랑크푸르트와의 유로파리그 8강 1차전 경기였습니다.

 이 경기에서 현재 레알마드리드로 이적한 공격수 요비치가 버티고 있는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벤피카의 4:2 승리를 이끌게 됩니다.

 이 해트트릭으로 펠릭스 선수는 유로파리그 사상 최연소 해트트릭 기록의 주인공이 됩니다.

 99년생이기에 미래를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운 유망주이지만 유로파리그에서의 경쟁력있는 모습을 확인한 빅클럽들이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 들어서자 펠릭스 선수의 영입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라지 않고 달려들게 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 빅클럽들이 상당한 이적료를 제시하며 펠릭스를 얻기를 원했지만 벤피카 구단은 바이아웃 이상의 금액을 지불하지 않는 다면 판매하지 않겠다라는 강경한 입장을 보이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는 영입 경쟁에서 한 발 물러서게 되고 주축 선수였던 뤼카 에르난데스, 앙투안 그리즈만, 로드리 선수를 모두 판매하며 현금 확보를 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바이아웃을 벤피카에 지불하며 펠릭스 선수를 영입하게 됩니다.

이전까지도 펠릭스가 잠재력이 훌륭하고 제대로 된 프로 데뷔시즌인 18/19시즌에 벤피카 소속으로 43경기 20골 11도움을 기록하는 슈퍼 유망주다운 모습을 보여줬다곤 하지만

포르투갈 리그의 경쟁력, 미래를 장담하기 어려운 어린 나이, 제대로 보여준게 단 한 시즌에 불가하다는 이유들로 펠릭스의 이적료인 1억 2600만 유로가 너무 비싸다는 평이 줄을 이었습니다.


그런 중 펠릭스 선수에 대한 언론과 팬들의 평가가 조금씩 달라지기 시작했는데 7월 27일 열린 레알 마드리드와의 ICC컵에서 1골 2어시를 기록하며 팀의 7:3 승리를 이끈 것을 시작으로 8월 11일 유벤투스와의 ICC컵 경기에서 결승골을 집어넣으며 본인의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줍니다.

스페인 라리가의 시즌이 시작되고 리그 1라운드였던 헤타페전에 선발 출전하며 자신의 가치를 완전히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특히 끈질기게 수비해오는 헤타페의 수비수를 이겨내며 50m 돌파 통해 PK를 얻어낸 모습은 그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었던 장면이었습니다.


출처 : squawka.com


플레이스타일

주된 포지션은 좌측 윙포워드나 세컨 스트라이커라 볼 수 있겠지만 전방을 비롯한 2선 공격 전지역을 소화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축구지능이 좋아 공간을 찾아들어가는 오프더볼 움직임이 좋고 오른발을 주발로 사용하지만 왼발에 대한 감각도 훌륭한 선수입니다.

그렇기에 페널티박스 어느 지역에서나 득점이 가능하고 넓은 시야를 바탕으한 스루 패스나 순간적인 2:1 패스 능력이 좋은 선수입니다.

지난 시즌 펠릭스의 패스 정확도가 86.5%입니다. 공격지역에서 공격적인 패스를 자주 시도하는 펠릭스 선수의 경기  스타일을 생각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 기술이 좋은 선수들이 대부분 갖고 있는 발바닥을 이용한 기술에 능수능란하며 이런 선수들이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문제인 역습 시 팀의 스피드를 떨어뜨리는 장면도 잘 나오지 않습니다.

오히려 역습 상황에서는 최대한 간결하게 풀어가며 속도를 죽이지 않는 플레이를 합니다.

단단한 수비라인을 구축하며 역습을 통한 공격작업이 주를 이루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선수라고 보여집니다.
반응형